뉴스

해외뉴스

펌프 코인 거래량, 하루 만에 20배 급증… 가격 10%대 반등

디지털뉴스팀

승인 2025-11-24 17:35:00

펌프 홈페이지.
펌프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가상자산 펌프(PUMPBTC)의 거래량이 하루 만에 20배 급증하며 가격이 10% 이상 뛰었다. 뚜렷한 호재는 없었지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단독으로 거래돼 매수세가 집중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24일 오후 3시 35분 빗썸에서 펌프는 전일 대비 10.32% 상승한 47.91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까지 하락세를 이어오다가 이날 반등에 성공했다.

이날 펌프의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만한 호재성 이슈는 없었다. 다만 국내에서 빗썸에만 단독으로 상장돼 단기간 매수세가 집중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이날 빗썸에서 펌프의 거래량은 2억 659만 원 규모로 집계됐다. 전일(1328만 원) 대비 약 20배 늘어난 수치다.

펌프는 비트코인 스테이킹(가상자산 예치) 플랫폼 '펌프비티씨'에서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이용자가 비트코인을 스테이킹하면 보상으로 펌프 토큰을 지급하며, 이용자는 이를 각종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을 단순 보유 자산이 아닌 디파이 생태계의 투자·수익 창출 수단으로 확장한다는 취지다.

한편 펌프는 이름이 비슷한 '펌프닷펀(PUMP)'과는 다른 가상자산이다. 펌프닷펀은 솔라나(SOL) 기반 밈 코인 발행 플랫폼으로, 누구나 손쉽게 밈 코인을 생성·거래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