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내뉴스

카이아, 테더, 라인넥스트와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해커톤 공동 개최 통해 미니 디앱 내 디파이 생태계 강화

장명관 기자

승인 2025-08-07 14:17:40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카이아 DLT 재단(Kaia DLT Foundation, 이하 카이아)은 오는 8월 25일(월)부터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테더(Tether), 라인 넥스트(LINE NEXT)와 ‘카이아 웨이브 스테이블코인 서머 해커톤(Kaia Wave Stablecoin Summer Hackathon)’을 공동 개최한다. 지난 4일 접수를 시작한 ‘대한민국 스테이블코인 해커톤’과 병행되는 이번 글로벌 해커톤은 카이아 USDT와 스테이블코인 관련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프로젝트를 발굴해 실제 서비스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 행사는 잠재력 높은 스테이블코인 관련 미니 디앱(Mini Dapp)을 육성해 사용자들이 카이아 체인과 총 1억 9,4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라인 메신저 내 디앱 포털(Dapp Portal)에서 스테이블코인 거래, 스테이킹, 수익 창출 등의 서비스에 접근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카이아 웨이브(Kaia Wave) 시즌 2와 연계해 우수 프로젝트의 미니 디앱 출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10개의 우수 프로젝트에 대한 약 2억 3천만원(17만 달러)의 상금과 약 14억원(100만달러) 투자 크레딧을 합친 총 117만 달러 규모의 펀딩을 제공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늘부터 DoraHacks의 해커톤 페이지를 통해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오는 8월 25일(월) 일본 도쿄의 웹엑스(WebX) 행사에서 오프라인 킥오프 세션도 개최되며, 우수작들은 9월 30일(화) 온라인 데모데이에서 프로젝트를 선보일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Cicada, Dune Analytics, CertiK, ANKR, Hacken, Animoca Brands, Caladan, SNZ Holding 등 카이아 블록체인 생태계와 관련한 다양한 파트너들이 스폰서로 참여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디앱 개발자들의 참여를 활성화한다. 카이아는 현재 테더, 카카오페이(KakaoPay), 라인 넥스트(LINE NEXT)와 ‘제1회 대한민국 스테이블코인 해커톤’을 병행해 개최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카이아 블록체인의 공식 웹사이트(kaia.io)와 소셜미디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라인 넥스트(LINE NEXT)의 고영수 대표는 “이번 해커톤은 스테이블코인의 글로벌 사용을 활성화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라며, “라인 넥스트는 테더, 카이아와 함께 웹3 서비스와 스테이블코인의 대중화를 앞당길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카이아 DLT 재단의 서상민 의장은 “미래 원화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대한민국 스테이블코인 해커톤과 함께 테더, 라인 넥스트와 진행하는 또 하나의 주요 스테이블코인 해커톤을 통해 전세계 빌더들과 소통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개발자 접점 행사를 통해 카이아 생태계를 이끄는 킬러 디앱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