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국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체인투데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블투TV’가 2025년 하반기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한 가운데, 이데일리TV의 이은주 아나운서가 새로운 인터뷰 코너 ‘코플루언스(Confluence)’의 진행자로 전격 합류한다.
이은주 아나운서는 시드니대학교 사회과학 학사 출신으로, 북경대학교 중어중문학, 연세대학교 사회심리학, 고려대학교 경제정책학 석사 과정을 교환 및 연구 경험으로 이수한 다채로운 학문적 배경을 지녔다. 특히 고려대 재학 중에는 ‘블록체인밸리 리서치 팀장(학회)’으로도 활동하며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이해도와 분석력을 갖춘 인재로 평가받아 왔다.
언론계 경력 또한 화려하다. 현재는 이데일리TV에서 굵직한 프로그램의 메인 앵커로 활약 중이며 〈마켓시그널〉, 〈코인트렌드〉 등을 통해 디지털자산 관련 보도 경험도 풍부하다.
이전에는 내외경제TV와 서울경제TV, Global A 경제방송 등에서 다년간 앵커 및 진행자로 활약하며 외신, 증시, 암호화폐, 정책 등 다양한 경제 이슈를 폭넓게 다뤄왔다.
명실상부 6년동안 데일리 코인 콘텐츠를 진행한 국내 블록체인 최장수 아나운서이다.
‘코플루언스’는(코인 인플루언스의 줄임말) 기존 인터뷰 콘텐츠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블록체인 업계의 흐름을 주도하는 인물들을 심층 조명하고, 정책·기술·투자 등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를 확장하는 고품격 인터뷰 코너다. 블록체인투데이 관계자는 “이은주 아나운서의 합류는 콘텐츠의 깊이와 품격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투데이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이 아나운서의 전문성이 만나는 시너지로 최고의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올해로 창간 8주년을 맞은 블록체인투데이는 그간 업계와 정책, 글로벌 이슈를 가로지르는 깊이 있는 보도로 신뢰를 쌓아왔으며, 최근에는 유튜브 ‘블투TV’를 통해 대중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이 아나운서는 “시청자와 업계를 연결하는 신뢰의 다리가 되겠다”며 “블록체인투데이의 비전과 함께,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인터뷰 플랫폼으로 코플루언스를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