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가 BNB체인에 스테이블코인 USD1 전용 로열티 플랫폼 'USD1 로열티 허브(USD1 Loyalty Hub)'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USD1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일가의 가상자산 프로젝트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이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이다.
USD1 로열티 허브는 BNB체인 생태계에서 단독으로 운영되는 블록체인 리워드 플랫폼으로, USD1의 실사용 범위를 넓히고 이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밀크파트너스는 다수의 대기업과 함께 로열티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웹3 환경에서도 실사용 기반의 로열티 모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USD1 보유 및 거래 시 포인트(M-USD1)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추후 해당 포인트를 기반으로 밀크 코인(MLK)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탈중앙화 거래소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V3에서 USD1을 보유하거나 USD1-BNB 및 USD1-MLK 페어 거래 시 적립되며 매일 세계협정시(UTC) 기준 스냅샷 방식으로 산정된다.
밀크파트너스는 이번 USD1 로열티 허브 출시를 시작으로 BNB체인 생태계에서 로열티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USD1 로열티 허브는 밀크가 웹3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로열티 모델의 출발점"이라며 "밀크는 BNB체인 및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온체인 기반의 유저 참여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